주식/피씨엘

피씨엘, 삼성병원 30분 현장진단키트

stat 2021. 4. 7. 00:08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417&aid=0000678393

 

[특징주] 피씨엘, 삼성병원 '세계최초 코로나 진단' 공동개발 부각에 강세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씨엘의 주가가 강세다. 6일 피씨엘은 오후 2시31분 전 거래일 대비 3150원(6.31%)상승한 5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재료연구원과 삼성서울병원 연구진은 신종 코로나

news.naver.com

 

n.news.naver.com/article/215/0000948971

 

[속보] 삼성, 또 해냈다…코로나 30분내 진단 기술 세계 최초 개발

[한국경제TV 김현경 기자]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 등 급성 호흡기 감염병을 현장에서 30분 내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이하 재료연구

n.news.naver.com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 등 급성 호흡기 감염병을 현장에서 30분 내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이하 재료연구원)은 급성 호흡기 감염병을 일으키는 유전자 8종을 30분 안에 진단하는 유전자 증폭(PCR)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재료연구원 나노바이오융합연구실 박성규·정호상 박사 연구팀과 삼성서울병원 의공학연구센터 이민영·우아영 박사 연구팀이 현장형 신속 유전자 검출기술을 개발했다.

현재 사용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기술은 현장 분석이 어려워 시료 채취 후 확진 여부 판단까지 4시간 이상이 걸린다.

재료연구원·삼성서울병원 연구팀은 분자 광신호를 수백 배 증폭시키는 광증폭 나노소재 기술에 PCR 기술을 융합해 섭씨 37도의 항온 상태에서 30분 이내에 호흡기 감염 병원체 유전자를 검출하는 데 성공했다.

연구팀은 동시에 칩 하나만으로 폐렴구균 등 박테리아 4종, 코로나바이러스 등 바이러스 4종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3차원 어레이 센서도 함께 개발했다.

연구팀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시험을 진행해 기술 신뢰성을 확인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연구책임자인 박성규 재료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삼성서울병원, 국내 진단기기 업체를 통해 현장형 분자진단기기 조기 상용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성과는 분석화학 분야 최고 저널 '바이오센서 앤 바이오 일렉트로닉스' 지에 실렸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피씨엘의 주가가 강세다.

 

6일 피씨엘은 오후 2시31분 전 거래일 대비 3150원(6.31%)상승한 5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재료연구원과 삼성서울병원 연구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급성 호흡기 감염병을 현장에서 30분 내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료 채취 후 확진 여부 판단까지 4시간 이상이 걸리는 현재 사용 중인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기기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피씨엘은 지난해 12월 삼성서울병원 호흡기 내과와 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하는 급성호흡기 감염병의 현장용 다중진단 키트 개발을 완성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개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연구팀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임상시험을 진행해 기술 신뢰성을 확인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국내 진단기기 업체를 통해 현장형 분자진단기기 조기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요약]

 

1. PCR 동시 진단할 수 있는 기술 삼성서울병원, 재료연구원 공동 개발.

2. 이는 박테리아 4종, 바이러스 4종을 동시에, 30분만에, 현장에서 진단할 수 있는 기기임.

3. 기사가 다소 모호하게 써져있는데, 피씨엘이 참여한 연구임. 지난 주총 때도 대표님께서 힌트 주셨다.

statstock.tistory.com/118

 

피씨엘 주주총회 정리 (21.03.29)

* 종토방 등 다른 분들의 자료를 사용했음을 밝힙니다. 1. 혈액선별기 - 적십자 입찰 공고는 5월로 예상 - 대표님도 적십자건에 집중하고 계심 - 최근 잦은 차입은 적십자 입찰 준비를 위함 (최초

statstock.tistory.com

4. 이미 분자 진단, 항체 진단, 항원 진단 골고루 제품군을 갖췄는데,

이제는 정말 모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음.

 

 

[결론]

-> 또 하나의 특급 재료 추가.